HOME > 동진여객 > 공지사항
[등록일: 2005년 10월 22일 11시 21분 23초/ 조회:4492 ]....
제목 : 부산 시내버스 시설개선 신차 시승회 가져
부산시버스운송사업조합에서는 국내 최초로 '버스 브랜드화' 전략의 일환으로 준저상, 내부설비 등을 개선한 신개념의 시내버스를 도입, 상용에 앞서 12일 오후4시 부산시청 광장에서 부산시, 시의회, 시민단체 및 각계 전문 인사를 초청, 신차 전시 및 시승회를 가졌다.

부산시버스운송사업조합에서는 그 동안 버스 이미지 개선을 위해 종사원 정장제복 착용과 인사하기 등 친절운동을 비롯해 버스 색상교체, 정류소표지판 개선 그리고 기다리는 불편해소를 위해 인공위성을 이용한 배차유지 시스템을 운영하는 등 대 시민 편의 증진에 기여해 왔다.

이번에 선보인 버스는 향토 기업인 대우버스에서 신기술로 개발한 차세대 시내버스를 당 조합과 기술 협의를 통해 부산시 도로여건에 맞는 준저상버스로 승강구 계단을 1개로 개선하고 출입구도 넓혀 승․하차에 따른 이용불편을 해소하고, 바닥의 미끄러움으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미끄럼 방지 바닥재를 설치하였으며, 또한 손잡이도 보완하는 등으로 안전도 향상 및 내부색상도 현대적 감각에 맞게 바꾸고, 시트도 안락성을 교려한 디자인으로 교체되어 있다.

필요한 경우 휠체어 설비도 적용 가능한다.

아울러 현 도시형버스에 내부시설을 개선한 시내버스도 검토해 나갈 계획으로 있다.

한편 이번 버스 시설의 개선으로 이용시민에 대한 편의제공과 버스교통의 서비스 질 향상에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으나. 이와 같은 시설 개선을 위해 소요되는 재정이 업계의 경영 여건으로는 큰 부담이 되므로 정부의 획기적인 지원이 이루어져야 가능 할 것이다.

앞으로 버스업계의 노력과 정부의 지원으로 부산에 새로운 모델의 시내버스가 승객의 편의와 안정을 도모하여, 쾌적한 도시의 이동수단으로써 버스교통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환승할인(무료) 운영 안내 (Q&A)
부산교통포럼 창립1주년 기념 세미나 개최